일상공유

무안회산백련지 안에 있는 동물농장!

슈퍼긍정파워 2021. 6. 5. 22:49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죠!!! 아이들과 함께 있는 엄마로서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밖에 나가는 일이 가장 힘들지만 좋은 일인 것 같아요. 이상하죠!!!!

집에서 쉬게 하고 싶다가도 집에서 노는 건 한계(?)가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텔레비젼을 보여줄 수 밖에 없고 그렇다보면 하루종일 답답해 하는 듯 해서 되도록 밖에 나가서 놀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싶다는 말이에요. 물론 밖에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일이 보통 일은 아닙니다. 왜냐면 저는 삼남매를 키우기 때문이죠!!!

한 아이도 외출준비하는데 힘들테지만 초등 2학년 아이는 옷만 입히면 되지만 5살 쌍둥이는 이런 저런 것들을 준비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밖에서 오래 있을 예정이라서 간식거리, 놀거리를 준비해가야 하기 때문에 짐이 많습니다. 오늘은 특히, 동물농장에 있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기 위한 목적이 있는 날이기 때문에 거의 한포대의 배추와 당근을 잘라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매우 큽니다.

차를 주차해두고 동물농장을 찾아가기 위해 현황도를 확인했죠. 그리고 근처 정자에 자리를 잡고 짐을 풀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좋은 자리에 자리가 있어서 아이들도 엄마도 만족스러운 그런 자리였습니다.

동물들이 많은 건 아니지만 말, 양, 토끼, 미어캣, 공작, 앵무새 등 아이들이 무섭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동물들이 있어서 자유롭게 먹이를 주었습니다. 한 포대 가져간 먹이를 다 주고 나서야 만족하고 다른 놀이를 하는 아이들!!!

그리고 먹이를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을 보면 나눠주는 센스까지 있는 우리 아가들!!

이렇게 조그만 물웅덩이만 있어도 우리 아가들은 잘 놀죠!!!

이 곳에서 개구리를 잡기도 하고 소금쟁이를 잡기도 하고 채집통에 넣었다가 집에 가기 전에는 다시 풀어주는 센스까지!

이렇게 놀이터까지 가까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날이 뜨거워서 미끄럼틀은 뜨거웠을텐데 저희 집 막내가 미끄럼틀을 무척 좋아해서인지 아랑곳 하지 않고 열심히 타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 놀이기구는 짚라인!!! 엄마는 힘들지만 아이들은 탈 수록 에너지가 넘치더라구요!

이 외에도 보기만 해도 눈을 정화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 한번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회산백련지는 계속해서 변신중이라서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면서 다양한 곳을 이용해 볼 계획입니다.

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토요일을 보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