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3일간의 운동기록

슈퍼긍정파워 2021. 5. 27. 16:30

화요일, 수요일 그리고 오늘까지의 운동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운동을 한 후에는 꼭 기록을 남기려고 하는데 이렇게 몰아서 하게 되네요.

화요일은 집에서 런닝머신을 했습니다. 런데이를 하려고 했으나 일요일, 월요일 이틀을 달렸더니 다리가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걷기운동을 1시간 했습니다. 날씨가 습해서인지 땀이 많이 나더라구요!!

운동 후 가장 좋아진 점은 집에서 놀고 있던 런닝머신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남편은 자전거를 주로 타기 때문에 런닝머신이 거의 짐처럼 집에 있었는데 제가 이렇게 애용하게 될지 몰랐습니다.

수요일은 부흥산 일주 둘레길을 걸었죠!!! 일명 아델리움 뒷산으로 자주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제는 지인과 함께 2바퀴를 돌았는데요. 놀라운 사실!!!! 평소에 두바퀴 돌때 거의 1시간 20분정도가 걸렸는데 어제는 1시간만에 2바퀴를 돌았습니다. 돌고 나서 둘다 얼마나 놀랬던지ㅎㅎㅎ

그렇게 긴 코스는 아니지만 오르막, 내리막이 정말 많고 산을 오르는 것 같은 그런 기분을 느끼게 하거든요. 근데 그 장소를 1시간만에 2바퀴를 돌았던거죠!!!




운동기록 보이시나요!!! Relive어플 정말 너무 좋아요! 운동을 제가 제대로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2바퀴 정말 실화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부주산둘레길을 돌았습니다.
저까지 3명이서 부주산둘레길을 걸었는데 어느누구 말을 하지 않아도 매우 빠른 걸음으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오르막, 내리막이 많은 길이라서 정말 운동하는 맛이 있어요. 2바퀴를 돌고 왔습니다.




정말 2바퀴를 빠른 걸음으로 걸었어요. 힘들지만 정말 운동을 한 기분이 들어 좋았습니다. 비가 많이 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잠깐 이슬비가 내리는 듯 하다가 멈췄습니다. 흐린 날씨고 비가 오려고 하는 습도가 높은 그런 날이라서인지 땀을 비오듯이 흘렸죠!!!

3일간의 운동기록을 보면서 제가 다 뿌듯하네요!
운동을 하는 것이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는 거 아시나요!!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다는 말 빈말이 아니라는 것을 저는 아주 어렸을 때 겪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것이 가족을 위해서이기도 하죠!!

여러분도 함께 운동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제가 한다면 누구든 할 수 있다는 거니까요!!!

오늘의 운동기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